14:20 |
사람중심교육 |
박진선(인제초)
너와 나, 하나되어 만들어가는 세상 : 기술 너머, 인간적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 |
윤리실천 |
전용욱(숙천초)
깊이 있는 수업 속 교사의 깊이와 성찰(with 윤리 실천) |
교육맥락분석 |
전병제(성문고)
모두를 위한 맞춤 학습기회 보장(feat. AI 디지털교과서) |
수업평가설계 |
정일영(여울초)
수업 평가 설계 사례 및 노하우 나눔 |
수업실행 |
이슬민(양정초)
수업과 현장에서 바로 쓰는 학생참여형 수업 |
평가성찰 |
조기석(양운초)
평가 패러다임의 변화 |
전문성개발 |
엄태상(송북초)
점이 면이 되는 시간 (교사의 주도성은 어떻게 전문성이 되는가?) |
범역량 |
허영주(경기자동차고)
참석을 넘어 참여로, 참여를 넘어 주도로 |
사회정서 |
김영자(탄벌중)
(중등) 오늘 배우면 내일 더 행복해지는 사회정서교육의 실제 |
15:00 |
휴식 |
15:20 |
사람중심교육 |
김진수(비봉초)
나는 현장연구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졌을까? (지극히 평범한 초등 교사의 디지털 기반 현장연구 사례) |
윤리실천 |
정우진(대제중)
학생 삶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윤리적 노력 |
교육맥락분석 |
이현진(이현초)
연결-표현-학습 경험이 일어나는 교실 AI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자 강점 기반 코칭으로 모든 학습자 성장 지원하기 |
수업평가설계 |
박정근(전주양현초)
질문에서 시작하는 수업 설계 |
수업실행 |
허정수(전주초포초)
아이들의 내일을 밝히는 꿈꾸는 수업 |
평가성찰 |
임선하(덕화중)
AI 디지털교과서를 이용한 과정중심평가 설계 |
전문성개발 |
최동욱(숭의여고)
데이터로 알아보는 현장연구 추진 |
범역량 |
김은서(천안쌍정초)
나에게 교실혁명 선도교사란 |
사회정서 |
신창기 (신우초)
(초등) 사회정서교육으로 행복한 교실 만들기 |
16:00 |
휴식 |
16:20 |
사람중심교육 |
오보람(영화초)
강의를 주도하는 강사 전문성 신장 |
윤리실천 |
박준호(반송초)
nalssam의 교실혁명 선도교사 강의 준비와 노하우 |
교육맥락분석 |
이서영(솔터초)
적재적소의 가치 |
수업평가설계 |
김도용(석정초)
그래봤자 학교, 그래도 학교 |
수업실행 |
임새이(위례초)
AI디지털교과서 기초부터 수업 실천까지 |
평가성찰 |
백인규(가동초)
좌충우돌 모두를 위한 맞춤형 수업 성찰! |
전문성개발 |
임세범(중광초)
내 수업의 자신감, 증거를 찾아가는 과정 |
범역량 |
조래정(포천여중)
CONNECTING THE DOTS |
사회정서 |
김기윤(해올고)
(고등)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한 사회정서교육 |